블랙핑크, ‘유튜브 퀸’ 이어 ‘인스타그램 퀸’ 등극…4멤버 전원 1천만 팔로워

2019-01-14 11:26 오전

[디지털이슈팀=유병철 기자] 블랙핑크가 ‘유튜브 퀸’에 이어 ‘인스타그램 퀸’의 자리를 꿰차며 최고 걸그룹으로 우뚝섰다.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양대 글로벌 플랫폼에서 잇따라 폭발적인 파급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을 재확인시켰다.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 비디오는 지난 12일 오전 6억 뷰를 돌파하며 K팝 그룹 최단 기록을 다시 썼다. 이는 6개월 28일만의 기록이며, 종전 기록을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무려 9개월 가까이 앞당겼다. 

K팝 그룹 전체를 통틀어 역대 최단 시간에 6억 뷰를 돌파하는 위엄도 자랑했다.

‘뚜두뚜두’는 지난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동시에 ‘유튜브 리와인드 2018’을 통해 지난해 트렌드를 이끈 전세계 아티스트에 블랙핑크가 선정되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아리아나 그란데, 브루노 마스, 켄드릭 라마 등 글로벌 슈퍼스타들과 이름을 나란히 올렸다. K팝 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돼 ‘넘사벽’ K팝 대표 걸그룹임을 증명했다.

특히 블랙핑크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만 1742만명에 달한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K팝 그룹이기도 하다. 지난해 8월에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았다.

각종 신기록을 수립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승승장구 중인 블랙핑크는 SNS 팔로워 수로도 놀라운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 블랙핑크 멤버들은 4명 모두 팔로워수 1천만을 넘으면서 ‘SNS 핫스타’로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6월 15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지 약 7개월 만이다. 

블랙핑크 리사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323만명으로 국내 여자 연예인 중 1위다.

제니 1187만, 로제 1016만, 지수 1003만 팔로워 수를 보유, 조만간 블랙핑크 네 멤버가 1위부터 4위까지 ‘줄세우기’도 가능해 보인다. 

팀 계정의 팔로워 수도 압도적이다.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는 1476만으로, 2위 그룹의 두 배 가까운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블랙핑크 완전체, 멤버 개별적인 부문 모두에서 상당한 파급력을 입증한 셈이다. 

지난해 12월 발표된 ’2018년 인스타그램 어워드’에서는 ’1위 걸그룹’으로 블랙핑크가 선정되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다. ‘1위 걸그룹’은 소속사가 운영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의 공식 계정 중 가장 많은 팔로워 수를 보유한 계정을 의미한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걸그룹으로 도약한 블랙핑크는 아시아, 북미주, 유럽, 호주에서 콘서트를 개최해 데뷔 첫 월드 투어를 대규모로 펼친다. 

미국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의 레이블 인터스코프와 손잡으며 본격적인 미국 진출도 앞두고 있다. 

오는 4월 12일과 19일 K팝 아이돌 그룹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초청돼 빅무대에서 비상을 준비 중이다.

2019. 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