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알티X안다 ‘뭘 기다리고 있어’ D-1 포스터 공개…女솔로 출사표

2019-03-05 02:16 오후
tag. ,

[스포티비뉴스=박수정 기자] 알티X안다의 ‘뭘 기다리고 있어’가 발매까지 단 하루를 앞뒀다.

YG엔터테인먼트는 5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 더블랙레이블의 DJ 겸 프로듀서 알티(R.Tee)와 YGX의 첫 여자 솔로 가수 안다(Anda)가 협업한 ‘뭘 기다리고 있어’ D-1 포스터를 공개했다.

알티와 안다의 얼굴이 반씩 담긴 포스터는 프로듀서와 가수로서 호흡을 맞추는 두 사람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강렬한 붉은색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콜라보 곡 ‘뭘 기다리고 있어(What You Waiting For)’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안다는 앞서 퍼포먼스 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뭘 기다리고 있어’ 안무도 일부분 공개했다.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에 맞춰 손목시계를 가리키는 동작과 골반을 활용한 안무로 단번에 이목을 끌었다.

오는 6일 발매되는 ‘뭘 기다리고 있어’는 다이내믹한 반전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답답한 남자에게 지쳐 ‘대체 뭘 기다리고 있어’라고 외치는 여자의 날카로운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뭘 기다리고 있어’ 작사, 작곡에는 알티를 비롯해 JOE RHEE, 1105가 참여했고, 편곡은 알티가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알티가 작곡한 트랙에 안다가 노래를 부르는 곡으로, 블랙핑크 신곡 후보에도 오를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알티는 빅뱅 ‘에라 모르겠다’, 블랙핑크 ‘불장난’과 ‘뚜두뚜두’ 등 수많은 히트곡의 공동 작곡에 참여한 더블랙레이블의 유능한 작곡가다. 안다는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평소 눈여겨봤던 가수로서 YGX에 직접 영입 지시를 내릴 만큼 출중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의 소유자다.

안다 소속사인 YGX는 알티와 안다의 프로젝트를 이후 안다의 솔로 신곡 발표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안다는 올해 여성 솔로 가수로서 활약하며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2019. 3.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