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게임체인저 귀환…‘WE GO UP’으로 아이튠즈·유튜브 동시 석권

2025-10-12 02:35 오후

[스포츠서울=배우근 기자] 베이비몬스터가 미니 2집 WE GO UP으로 컴백 초반부터 기세를 끌어올렸다. 10일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과 뮤직비디오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동시에 기록했다.

타이틀곡 WE GO UP은 판을 바꾸겠다는 메시지를 전면에 세운다. 도입부부터 터지는 브라스 사운드, 거침없는 래핑과 시원한 고음, 직관적인 훅이 밀도 높게 결합해 강한 카타르시스를 만든다. 사운드의 직진성과 멤버 개별 톤의 대비가 곡의 긴장도를 끝까지 끌고 가는 구조다.

뮤직비디오는 캐릭터성을 극대화한 연출과 액션 시퀀스로 주목받는다. 컷 전환과 세트의 스케일, 색보정의 대비가 리듬을 견인해 시청 몰입을 높였다는 평가다.

데뷔 1년 5개월 만에 유튜브 1000만 구독자를 돌파한 팀답게 플랫폼 반응도 빠르게 집계됐다. 공개 직후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다.

초고속 컴백의 속도감도 지표에 반영됐다.

전작 이후 약 3개월 만에 내놓은 미니 2집이 초반부터 글로벌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며 상승 곡선을 예고했다. 앨범 콘셉트와 시각적 세계관, 퍼포먼스의 결합도가 탄탄해 팬덤 외부로의 확장 가능성도 커졌다.

현장 소비를 겨냥한 오프라인·퍼포먼스 동선도 이어진다.

베이비몬스터는 11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 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4일에는 WE GO UP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해 퍼포먼스 축을 본격 전개한다. 음악방송과 라디오, 유튜브 등 다중 플랫폼 활동을 병행하며 컴백 모멘텀을 확대할 계획이다.

2025. 1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