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IS]아이콘vs아이콘, 데뷔 앨범부터 적수 없애나
[일간스포츠=황미현 기자] ‘취향저격’으로 팬들의 마음을 저격한 아이콘이 더블 타이틀 곡을 공개, 가요계를 긴장시켰다.
YG 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이콘의 첫 앨범에 담긴 6곡의 트랙리스트 내용을 모두 공개했다.
포스터에 따르면 아이콘은 더블 타이틀 곡으로 활동한다. 더블 타이틀 곡은 곡 ‘리듬타’와 ‘에어플레인’이다.
데뷔 앨범부터 두 타이틀 곡으로 활동하는 아이콘은 ‘아이콘vs아이콘’의 대결 구도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크다. 이미 ‘취향저격’으로 음원 사이트 올킬은 물론 신예로서는 이례적으로 음원 사이트에서 롱런다. 이에 더블 타이틀 곡이 1,2위를 차지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분석이 많다.
아이콘은 하프 앨범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등 제작에 전적으로 참여했다. 비아이는 전곡 작사, 작곡을 바비는 전곡 작사에 참여했으며 구준회는 ‘리듬타’를 공동 작곡했다.
그룹 빅뱅이 데뷔 10년을 바라보는 시점임에도 계속해서 각광받고 있는 것은 멤버 지드래곤 등 멤버들이 앨범 제작에 직접 참여하기 때문이다. 작사, 작곡을 직접 하면서 음악적으로 자신들의 음색에 맞는 색깔을 찾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다.
아이콘은 데뷔 앨범부터 자신들이 직접 프로듀싱하며 타 아이돌 그룹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취향저격’이 큰 반응을 이끈 만큼, 더블 타이틀 곡도 올킬 행렬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총 6트랙이 수록되는 이번 아이콘의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은 10월 1일 0시 온라인, 10월 5일 오프라인에 공개된다. 또 11월 2일에는 데뷔 풀 앨범 ‘WELCOME BACK’이 발매될 예정. 이와 함께 아이콘은 10월3일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콘서트 ‘SHOWTIME’을 개최, 아이콘의 데뷔를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과 첫 만남을 가진다.
2015. 9. 24.